본문 바로가기

제품리뷰

4만원 후반대의 USB 사운드 카드! - AUDIOTRAK MAYA U5 사운드 카드 리뷰



AUDIOTRAK MAYA U5 사운드 카드 소개


창의성과 기술력을 통해 해외 시장에서 인정받는 제품을 개발하겠다는 포부를 가지고 있는 자이로컴씨앤씨(주)은 2003년 8월에 설립되어 현재 AUDIOTRAK, GYROCOM 브랜드의 컴퓨터 관련 주변기기를 생산, 유통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이번 리뷰로 소개해드릴 제품인 AUDIOTRAK MAYA U5 사운드 카드는 USB 2.0 타입의 외장형 사운드 카드로 2(2.1)채널, 4채널, 5.1채널, 16bit/24bit, 44.1KHz, 48KHz의 주파수를 지원해 다양한 음원, 미디어 파일을 고음질로 재생 가능합니다.


그리고 Blue Ray Content Protection 기능과 AC3 Pass Through을 지원하는 광 출력, 광 입력 단자를 기본으로 제공합니다.


또한, 150Ω대의 고 임피던스 헤드폰 등을 사용할 시에도 충분한 볼륨을 확보할 수 있도록 고출력, 고음질의 앰프가 내장되어 있고 QSound 및 스테레오 익스펜더 기능과 EQ조절이 가능해 음악, 영화 감상시에 보다 풍부한 입체음향으로 청음을 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이제 리뷰를 통해 AUDIOTRAK MAYA U5 사운드 카드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AUDIOTRAK MAYA U5 사운드 카드 스펙







패키지 및 외형











패키지 외부에서는 한국어를 제공하며, 제품 이미지와 스펙이 기재되어 있습니다.





내부 박스는 무채색으로 되어 있으며, 봉인 스티커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구성품은 제품, USB 케이블, 사용 설명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사용 설명서는 다국어로 구성되어 있으며, 한국어를 제공합니다.





USB 2.0 케이블은 A타입 / B타입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카운드 카드의 전면부, 왼쪽부터 라인 입력, 마이크 입력, 헤드폰 출력이 3.5 단자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후면부, 왼쪽부터 광 입력, 광 출력, USB 연결 단자, 전면 오디오 단자, CW 단자 , 후면 오디오 단자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설치 후 사진



제품 설치 시 가운데 LED가 붉은색으로 깜빡이므로 작동 상태를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2채널 스피커를 사용하는 경우 Front 단자에 연결하면 되며, 5.1 채널 구성시 Rear 단자에도 추가적으로 케이블을 연결하면 됩니다.






소프트웨어 설정



윈도우10 사용시 자동으로 사운드 카드가 인식 됩니다.









윈도우10 기본 드라이서 상태에서는 QSound 설정을 찾아볼 수 없지만 VIA 드라이버를 수동으로 업데이트 해주면 QSound 설정이 가능해 집니다.





AGC를 체크하면 마이크 음량이 증복됩니다.










AUDIOTRAK 공식 홈페이지에서 드라이버를 다운로드 후 업데이트를 해주는 경우 일부 옵션이 변경되며, QSound 설정과 EQ 조절이 가능해집니다.






QSound 음질 테스트



QSound 테스트는 Enable QX로 진행 하였으며, NORMAL은 기본값일때의 상태, Enable QX는 QX 옵션을 활성화 하였을때이며, Realtek는 ASRock Z77 Extreme4의 기본 내장 사운드 출력을 각각 녹음하여 편집했습니다.


결과적으로 살펴볼때 NORMAL의 경우 Realtek 내장형 사운드 보다 음이 조금 부드러워진 느낌을 받을 수 있었으며, QX 옵션 활성화를 한 경우 확실하게 차이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 반드시 이어폰, 헤드셋을 이용하여 감상하시기 바랍니다.






총평



이것으로 AUDIOTRAK MAYA U5 사운드 카드를 살펴보았습니다.


USB 2.0 타입으로 설계된 외장형 사운드 카드로 고성능의 엠프를 탑재하여 150Ω의 임피던스를 가지고 있는 헤드폰, 스피커에도 충분한 음량을 제공할 수 있으며, Blue Ray Content Protection 기능과 AC3 Pass Through을 지원하는 광 출력, 광 입력 단자를 기본으로 제공합니다.


또한, 2(2.1)채널, 4채널, 5.1채널, 16bit/24bit, 44.1KHz, 48KHz의 주파수를 지원해 다양한 음원, 미디어 파일을 고음질로 재생 가능하고 VIA 오디오 드라이버를 별도로 설치하는 경우 QSound 및 스테레오 익스펜더 기능과 EQ조절이 가능해져 음악과 영화 감상시 더욱 풍부한 음향효과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약 4만원대의 저렴한 편에 속하는 AUDIOTRAK MAYA U5 사운드 카드는 보급형 사운드 카드를 구매하고 하는 사용자에게 매리트 있는 선택이 될 것으로 판단하며 이번 리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 본 제품은 필자가 직접 구매하여 작성하였음을 알려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