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리뷰

게이머들의 축제! 플레이엑스포를 가다!



플레이엑스포


경기도에서 주관하여 2009년부터 개최된 경기기능성게임페스티벌은 2013년부터 굿게임쇼라는 이름으로 변경되어 행사가 진행되었으며, 2016년에 이러서는 플레이엑스포라는 행사명으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이번 플레이엑스포에서는 대형 스폰서로 LG와 넷마블이 참가하였으며, LG에서는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게임의 굿즈를 주는 이벤트를 진행해 참가자들의 호홍을 얻었습니다.


또한, 게이밍 기어 판매 업체부터 아케이드 게임 기업, 게임 아카데미 기업, 게임 전문대학 등이 참가하였습니다.


그러면 이제부터 사진을 통하여 플레이엑스포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토요일 오전 플레이엑스포의 매표소의 모습.








플레이엑스포 행사장의 전경.







(주)컴포인트 부스.



















































이것으로 플레이엑스포 2017 행사를 모두 살펴보았습니다.


사진에 부가적인 설명을 생략하여 간략하게 끝낸 이유는 이번 행사는 2016 행사에 비하면 이번 년도에는 무대 스테이지를 제외하면 사실상 '볼거리가 별로 없는 행사'였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플레이엑스포에서 VR과 AR의 가상현실 체험형 게임이 주가되어 다양한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하자는 취지이지만 게이밍 기어업체, 게임 아카데미, 게임 대학, 피규어 판매 업체와 아케이드 오락실은 단순히 참관객들에게 제품을 판매하거나 학생의 입학을 목적으로 열을 올리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필자는 이번 플레이엑스포 행사의 아쉬움을 많이 느낄 수 있었으며, 다음년도 플레이엑스포에서는 더욱 다채로운 게임 기업이 참가하여 볼거리를 많이 제공해 주었으면 하는 바램으로 이번 참관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